비판으로 족한 것을 비난하지 말자. "따뜻한 말은 생명의 나무가 되고 가시 돋친 말은 마음을 상하게 한다."(잠언, 15장 4절)
by 슈타인호프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3 대표 이글루 2016 대표 이글루
이글루 파인더


메모장

카테고리
전체
기록공지
일상잡상
가족일기
몽유잡담
도서잡담
만화잡담
음식잡담
기행잡담
게임잡담
영화잡담
문답설문
낭만잡담
까칠할때
도서좌판(판책+공지)
좌판매물(팔책)


역사 : 통사(?~?)
한국고대(~668)
한국중세(~1392)
한국근대(~1910)
한국현대(~20XX)
한국전쟁연대기(500501~550731)
세계고대(~476)
세계중세(~1453)
세계근세(~1789)
세계근대(~1900)
세계현대(~20XX)
자연사說


한국뉴스
외국뉴스
뉴스비판


봉황의 비상
큰칼짚고일어서서:이순신戰記
내가 히틀러라니!!!
은영전 팬픽
미래뉴스
新 비잔티움 연대기
기타창작


멋진펌글
유머만담
클러스터맵
☆☆☆☆
★★★★
※※※※
미분류

태그
연산군 우가키마토메 윌리엄 2차세계대전 덩케르크 명군이되어보세 중앙일보 해리 조광조 호박 빙산군 일본군 될대로되라 태평양전쟁 코끼리 가미카제 미얀마 게릴라전 알제리전쟁 해병대 오늘도기자를까자 수차 투발루 노르망디 기레기 발명 프린스오브웨일즈 특공 영국 지구온난화
전체보기

라이프로그
한국전쟁
한국전쟁

청소년을 위한 파닥파닥 세계사 교과서
청소년을 위한 파닥파닥 세계사 교과서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기억
기억

독소 전쟁사 1941~1945
독소 전쟁사 1941~1945

전격전의 전설
전격전의 전설


rss

skin by jiinny
이거슨 무슨 개소리란 말인가.
터키서 세계최초 해저철도 개통 "유럽과 아시아를 잇다" (아시아경제)

"세계 최초의 대륙간 해저철도"라면 혹 모르겠는데 "세계 최초의 해저철도"라고?

아니, 저게 세계 최초의 해저철도라면, 영국과 프랑스를 연결하는 유로스타가 달리는 도버 해협 터널은 도대체 뭐란 말이지...? 이건 개통이 1994년인데.....!?!?!

저 최초의 해저철도 운운이 터키 정부의 자화자찬인지 외신의 뻘소리인지 국내 기자의 개소리에서 비롯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포털에서 대충 검색한 바로는 3의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비교적 초기 기사들은 "최초로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한" 해저철도라고 쓰고 있는 기사들이 대부분인데 시간이 흐를 수록 군더더기(?)는 다 빠지고 "최초의 해저철도"만 남고 있으니 말이죠-_-

과연 저 기사에 등장하는 <세계최초 해저철도 개통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계최초 해저철도, 정말 긴 구간이다", "세계최초 해저철도, 안에서 바다가 보일까?", "세계최초 해저철도, 이스탄불 여행가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들은 실존하기는 하는 네티즌들일까? 실존한다면 무식 인증, 실존하지 않는다면 기자 개XX인증.

by 슈타인호프 | 2013/10/31 11:20 | 뉴스비판 | 트랙백 | 덧글(24)
트랙백 주소 : http://nestofpnix.egloos.com/tb/483715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파사데나 at 2013/10/31 11:26
대서양-북해쯤은 바다로 보지 않는다는 패기가 느껴집니다.

... 가만, 지중해-흑해는 바다로 본다는 말인가. ㄱ-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0/31 11:29
더구나 보스포러스 해협을 지나는 저 철도의 해저구간은 1.4km밖에 안 된다지요-_-
Commented by Leia-Heron at 2013/10/31 11:39
꼭 저런데서 인용하는 네티즌 반응은 '(제목), (반응)'이라는 구조더군요 -ㅅ-;; 괴상하다능
Commented by 찬별 at 2013/10/31 15:03
이건 제가 보기에는 검색엔진에서 위로 올라가기 위한 구조인 것 같아요. 검색엔진에서 따옴표 안에 든 말들에 우선순위를 부과해주기 때문에, 인기검색어를 클릭했을 때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뭐 이런 이유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Commented by dunkbear at 2013/10/31 11:40
기사 내용 중 : "과거 오스만 제국 시절부터 해저 터널 건설 계획이 세워졌다."

-> 운하라면 몰라도 해저 터널을 오스만 제국 시절부터? 으어...
Commented by 시쉐도우 at 2013/10/31 19:48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오스만 제국은 1차대전때까진 존속하고 있었으니까요. 영국은 빅토리아 여왕때부터던가 지하철도-물론 증기기관..-를 굴리고 있었으니... "우리도 저기 해협 땅속으로 터널파서 철도 넣어봐?"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할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Commented by 홍차도둑 at 2013/11/01 00:08
dunkbear님/ 시쉐도우 님 말마따나 빅토리아 여왕때에도 도버해협 터널은 검토되었던지라 말이지요...실은 더 이전부터 이야기가 있었고 그땐 '달려라 역마차' 였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ㄷㄷㄷㄷ
Commented by 천하귀남 at 2013/10/31 11:40
일본의 북해도를 이어주는 세이칸 터널도 1988년 개통이지요.
헌데 이게 아직 20년약간 넘었다는게 신기해 알아보니 공사기간 24년이었군요

http://jr.hakodate.jp/global/korean/train/tunnel/tunnel_ayumi.htm
Commented by 대사 at 2013/10/31 11:49
옛날에는 기자들이 아~~~~~~~~~~~~무런 근거없이 지 생각을 쓸 때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라고 쓰더니 이제는

"네티즌들은.."

이라고 쓰네요..ㅋㅋ..
Commented by m1a1carbine at 2013/10/31 12:33
도버는 강바닥이랍니다 이글 내려주세요(?!)
Commented by muhyang at 2013/10/31 12:42
저런 기사는 키워드 몇개 집어넣으면 기사를 뚝딱 뱉어내는 생성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p.s. 일본 산요본선의 간몬터널이 1942년 개통해서 해저철도터널로는 최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보다 이른 게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Commented at 2013/10/31 17:4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을파소 at 2013/10/31 18:42
최초로 보도한 건 연합뉴스인데, '세계 최초로 유럽과 아이아를 잇는'이라는 정상적인 보도였고, 본문에 초기 보도에 대해 쓰신 것처럼 방송 뉴스도 그 내용을 문제없이 보도했더군요. 조선일보가 '아시아와 유럽 대륙을 잇는 세계 최초의 해저 터널'이라 하여 잘못 읽으면 오해의 여지는 있으나, 조선일보의 기사 표제는 '세계최초'가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를 이었다에 촛점을 두었으니, 역시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건이 처음이라는 의도일 겁니다.

그런 거 없이 세계 최초의 해저철도라고 기사 쓴 건 링크거신 아시아경제입니다. 다만 링크의 기사 시간 보다 더 일찍 올라온 게 검색에 잡히지만, 내용은 대동소이합니다. 그리고 아시아경제부터 네티즌 반응이 실렸군요. 분명 아시아경제 이전에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게 최초'라는 내용의 보도만 있었는데 말이죠. 아시아경제는 네티즌 반응을 예측하는 시스템이라도 가지고 있나 봅니다.
Commented at 2013/10/31 20:01
비공개 답글입니다.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1/01 08:32
all//이런 거 볼 때마다 늘 어처구니없을 뿐입니다-_-;;
Commented at 2013/11/01 14:31
비공개 답글입니다.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1/02 06:53
제가 일본어를 못 해서 일본 언론의 기사를 보지 않으니 그건 검증 불가능입니다.
Commented at 2013/11/02 11:17
비공개 답글입니다.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1/04 11:10
저도 필요한 일본어 자료가 있을 때는 번역기를 사용해 읽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필요한 자료가 아니고 일상의 뉴스까지 번역해서 본다는 것은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소모하는 충분한 성의가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저는 그렇게까지 일본에 대해 많은 것이 궁금하지는 않아요.
Commented by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at 2013/11/05 17:49
꼭 더 한국의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인 일본에 관심을 가져 주세요! TT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1/06 09:22
저도 가능하면 그러고 싶습니다만, 당장 제 앞길 챙겨나가기도 바빠서요...;ㅅ;
Commented by 금요일 at 2013/11/08 18:22
뭐 어쨌든 저것때문에 터키내에서의 일본 인기는 지금 최고인듯 합니다. 원래 그랬지만... 아베 축사때 보니까 환영열기가 아주 장난이 아님..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11/11 06:26
저 공사 시공사가 일본 기업인가요? 그렇담 인기가 확 오를 법 합니다^^;;
Commented by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at 2013/11/11 13:17
터널 시공한 것은 일본의 다이세이건설(大成建設)입니다만, 차량은 한국제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현지에서 전혀 보도되어서 없으므로, 아무도 모르는고 합니다 ···. 아베(安倍) 총리도 터키 방문하고 있으므로, 일본의 공헌만 보도. 불공평일지도.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메뉴릿

최근 등록된 덧글
정말 엉뚱하네요;;;
by 찬별 at 02/15
기사 읽어보니 해수면..
by 빛의화살 at 02/13
세상에 파도에 밀려온 ..
by 슈타인호프 at 02/13
그러게 말입니다. 해수..
by 슈타인호프 at 02/13
아 정말 황당함이...
by 슈타인호프 at 02/13
우왕ㅋ *세상은 넓고 변수..
by 애국왕 at 02/13
지구온난화로 따뜻한 ..
by 레이오트 at 02/13
띠용
by 미니 at 02/13
마루야마 겐지의 <시골..
by 슈타인호프 at 02/09
ㄷㄷ 충성이라는 개념이..
by 마엘란 at 02/02

최근 등록된 트랙백
오늘 밤에 올려 보죠.
by 슈타인호프의 함께 꿈꾸..
[빙틀러 외전] 한번..
by 초효의 비밀아지트
인민군 보급 이야기 2편
by 슈타인호프의 함께 꿈꾸..

이전블로그
2018년 07월
2018년 02월
2018년 01월
2017년 12월
2017년 11월
2017년 10월
2017년 09월
2017년 08월
2017년 07월
2017년 06월
2017년 05월
2017년 04월
2017년 03월
2017년 02월
2017년 01월
2016년 12월
2016년 11월
2016년 10월
2016년 09월
2016년 08월
more...